반응형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현재 하시는 그리고 앞으로 도전할 과제에 대한 열정과 희망에 대해 동기부여를 드리고 싶어 세계가 주목하는 인물 중 테슬라와 Space X설립자인 일론 머스크에 대해 알아보고 일론 머스크의 명언을 통해 성공을 위해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에 옮기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인 데다 이러한 상황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신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Elon Musk . 일론 머스크
Elon Musk . 일론머스크

 

제가 준비한 일론 머스크란 인물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일론 머스크 명언을통해 그의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에 대한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누구인가?


일론머스크는일론 머스크는 1971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어린 시절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보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해 도서관에 있는 책을 다 읽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남아프리카에서의 일론 머스크는 남아프리카를 떠나 새로운 세상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싶어 하였으며 여러 나라 중 미국으로 가길 희망하였다고 합니다.

 

기회는 1988년에 캐나다 시민권자인 어머니가 있어 캐나다 국적을 얻게되었고 곧바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떠났습니다. 캐나다에서 힘든 시간도 있었지만 일론 머스크의 어머니와 동생이 캐나다로 넘어올 수 있게 되면서부터 일론 머스크도 점차 안정적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1990년에는 퀸스대학교에 입학하였으며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생활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자신의 꿈을 더 키우기위해서는 현재 퀸스대학보다는 미국에서 아이비리그 소속대학교에 다니는 것이 자신의 미래의 꿈을 실현시키기에 더 좋다고 판단하였고 이러한 이유로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로 옮겨 경제학과 물리학을 전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이곳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도 퀸스대학 때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었고 박사과정까지 넘어갔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 단 이틀 만에 스탠퍼드 박사과정을 그만두고 자신의 동생과 실리콘밸리에서 작은 사무실을 빌려 회사를 차리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시작한 일론 머스크의 회사 설립 과정을 간단하게 담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zip2 설립 후 매각  > 엑스닷컴 설립  >  페이팔 최대주주 및 해임  >  space X설립  >  테슬라 모터스 설립 
솔라시티 설립 오픈AI설립 더보링 컴퍼니 설립 뉴럴링크 설립

 위에서 보시는 일론머스크의 약력은 그저 많은 회사를 설립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실제로 저 하나하나 회사의 설립 과정 위기를 다 이겨내며 지금의 위치까지 올라온 일론 머스크의 대단한 저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한 사람이 어떻게 저렇게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었을까요? 정답은 아래에 소개할 일론 머스크의 명언을 통해 생각을 들여다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일론 머스크 명언

When something is important enough, you do it even if the odds are not in your favor.
정말 중요한 것이 생긴다면, 성공확률이 작더라도 실행에 옮겨라.

사람들마다 각자 생각하는 중요한 일들은 각각 다를 것입니다. 여기서 두 가지 사람으로 나뉩니다. 어떤 사람은 실패를 두려워하여 중요한 일에 대해 생각만 할 뿐 시도조차 못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다른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 중요한 일에 대하여 실패에 대한 두려움도 있지만 그 두려움을 이겨내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으로 말입니다.

 

 만약 실패할 확률이 크더라도 실행조차 못하고 나중에 후회한다면 앞으로도 도전이라는 것을 하기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실행하였지만 실패한 사람은 그 당시 상황은 힘들겠지만 그 실패를 발판 삼아 더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다는 말이 아닐까 합니다.

 

Life can't just be about solving problems, there needs to be reasons you want to get up in the morning and live.
인생은 그저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것이 아닌 아침에 일어나 살아갈 이유가 있어야 하는것이다.

 전 개인적으로 일론 머스크 명언중에서 제일 제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우리는 자고 일어나 우리에게 주어진 일들을 처리해나가는 삶 즉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보내고 있죠 이러한 시간이 24시간중 절반을 차지하고 있고요 하지만 일론머스크 명언대로 일어나 그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 아닌 이유가 있다면 우리 스스로에게도 지금 상황을 견뎌낼 수 있는 힘이 더 생기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Don'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실패를 두려워 할지말고 실행하지 않는을 두려워해라.

 위에 명언들처럼 실패를 두려워한 나머지 도전하지 않는 것이 아닌 실패의 가능성이 있더라도 실행에 옮겨라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명언들 외에도 일론 머스크는 Space X, 테슬라 회사를 설립하고서 여러 강연이나 인터뷰에서 실패의 가능성은 언제나 있었으며 자신 또한 두려워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실행을 위한 원동력으로 바꾸어 지금의 일론 머스크를 만들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일론 머스크를 보고 어떠한 생각이 드시나요? 성공한 사람들을 여러분들도 알고 계신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두려움을 느끼는 건 누구나 같지만 이를 이겨내고 실행에 옮겨 노력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나은 삶을 산다는 것을요.


 실행에 옮기고 노력한다고 해도 바로 그 성과가 나타나지 않아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버텨내면 우리가 생각하는 그 상황에 최대한 비슷하게 도달해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